애가맘, 애가파파들! 안녕하셨어요? 애기야가자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애기야가자가 이번에는 ‘보험’을 중심으로 정보를 풀어볼까 하는데요. 갑작스레 왠 보험이냐구요? 애기야가자가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서비스이니만큼, 다수가 이용하는 보험이라는 상품에 대해서도 정보를 원하는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
사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저인데요. 아이를 임신했을 때, 주변에서 바로 ‘태아보험’을 들어야 한다고 조언해서, 아는 친척 분이 계신 브랜드에서 크게 알아보지 않고 보험을 들었구요. 보험이 무엇이 얼마나 어떻게 보장되는지 아직도 헛갈리는 사람이, 저 뿐만이 아닐거라 생각해요. (아닌가요? 이런 정도의 철없음(?)은 저뿐인가요 🥲)
그래서 오늘은 보험에 대한 소개를 해볼까 해요. 보험이라는 것은 우리 같은 고객의 입장에서 위험을 보장받기 위해 ‘계약’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보험업법’에 따르면, 보험상품이란 위험보장을 목적으로 우연한 사건이 발생했을 경우, 일정한 금전 및 그 밖의 급여를 지원받기로 약속하고 대가를 수수하는 계약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엄마의 ‘배 속’에서 자라고 있는 태아때부터 적용된다고 해서 태아보험인 것이구요. 혹시라도 출산 직후 선천이상이나 신생아 관련 질병, 인큐베이터 저체중아 등의 위험에 관한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준비합니다. 태아보험의 만기가 다가 오면, 주로 대부분 어린이보험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자녀의 성별이나 성향에 따라 보장되는 항목들을 잘 읽어서, 상품에 가입하면 됩니다.
저도 태아보험에 가입하고, 자연스레 아이가 자라며 어린이 보험으로 전환했구요. 최근 ‘교육보험’에 대한 정보를 들어서 폭풍 검색을 해 보았답니다. 교육보험은 말 그대로 자녀의 교육비를 보장하는 보험 상품입니다. 특히 대학 진학 등으로 자녀의 독립 비용과 교육비용 등 한 번에 나갈 목돈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상품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에는 종신보험, 저축보험, 어린이보험 등 다양한 대체 상품들이 나오면서 1970년대와 80년대만큼의 인기를 누리지 못해, 교육보험을 상품으로 내놓고 있는 보험사가 거의 없다고 알려집니다.
그 와중에 눈에 띄는 교육보험이 아직 딱 하나가 있는데요. 바로, ‘교보생명’에서는 교보우리아이교육보장보험(무배당)을 상품입니다. 30세까지의 납입기간동안 지속적으로 보험금 납입을 완료하면, 교육자금으로 전환되고 4회 연 단위로 교육자금이 지급됩니다. 일종의 사망보장금을 교육자금으로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이 보험 상품에 자녀생활보장특약을 걸면, 30세까지 단체생활로 인한 감염병에 대한 보장, 깁스 및 골절 치료 보장, 수술 관련 보장 등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부모가 질병이나 재해로 인한 사망을 할 경우, 납입면제특약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여겨집니다.
아이들의 교육으로 한 번에 나갈 목돈들이 걱정되는 경우, 아이들의 교육비가 본격화될때까지 일종의 ‘적금’을 든다는 개념으로 가입해볼 수 있는 상품으로 판단됩니다.
오늘의 교육보험 설명! 애가맘과 파파들에게 만족감을 드렸을까요? 부족하거나 더욱 궁금한 부분은 댓글로 요청주세요! 제가 더 열심히 공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